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가을 먹거리 축제 총정리 - 양양 송이, 횡성 한우, 보은 대추 축제 - 초대 가수 정보

by 아름드리50 2023. 9. 22.
반응형

말도 살이 찔 정도로 맛있는 먹거리들이 결실을 맺는 가을입니다. 여행하기에도 좋은 계절, 전국의 먹거리 축제를 찾아 떠나 봅니다. 흥겨움과 싱싱한 원산지의 맛을 찾아가 가는 가을 먹거리 축제를 정리해봤습니다. 양양의 송이연어, 횡성의 한우, 보은 대추 등 지역 명물 특산품과 초대 가수의 흥겨운 무대를 경험하세요! 

 

 

2023 양양 송이 연어 축제 - 초대 가수 홍진영, 박현빈 등

소나무 향이 더욱 알싸해지는 계절 가을에 자연 송이로 유명한 양양에서 송이 축제를 개최합니다. 올해는 송이는 물론이고 연어의 힘찬 기운도 함께 느낄 수 있도록 <2023 양양 송이연어 축제>로 통합 개최됩니다. 맛과 향이 극대화된 자연 송이와 연어의 생생한 자연 그대로의 맛을 느낄 수 있는 경험이 될 것입니다. 

 

 

■ 2023 양양 송이 연어 축제 

    · 축제기간 :  2023년 10월 4일(수) - 10월 8일(일) 

    · 축제장소 : 강원도 양양 다목적 광장, 전통시장, 퐁당퐁당 물놀이장, 남대천 둔치 일원

 

10월 4일(수) 18시 김덕수 사물놀이로 시작되는 개막식에는 홍진영, 박현빈, 최우진 등 초대가수들이 흥겨운 무대를 만들어 줍니다. 10월 4일은 양양의 전통시장의 오일장으로 풍성한 지역 먹거리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10월 5일(목)에는 신유미, 정은 10월 8일(일)에는 권인하의 공연이 마련되어있고 그외에도 버스킹, 태권도 시범, 해외 공연단의 축하 공연등 다양한 볼거리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 연어 맨손잡기, 카누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 

연어를 맨손으로 잡아 보는 특별한 경험은 10월 7일(토), 8일(일) 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미리 예약하셔야 하며 참가비는 1인당 2만원으로 잡은 연어는 1마리에 한하여 가져가실 수 있습니다. 연어 맨손 잡기는 회차장 100명으로 인원수가 제한되며 참가자는 보온을 위하여 여벌옷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예약 사이트를 참고하세요. 

 

그 외에도 카누체험, 보물찾기, 탁본체험을 해 볼 수 있고, 사진전과 국화 및 분재 전시도 진행됩니다. 또한 행사장 사이를 오가는 셔틀버스가 있어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남대천 둔치에서 10월 6일(금) ~ 10월 8일(일) 까지 강원 한우 소비촉진 행사가 함께 진행되어 한우 시식과 구입을 편리하게 할 수 있습니다. 

 


 

횡성 한우 축제 - 에드워드 권, 유튜버 히밥과 미식 파티

한우의 자부심 횡성 한우는 명실상부 대한민국 명품 브랜드로 깨끗한 자연환경과 신선한 먹거리를 먹고 자란 한우만의 특별한 맛을 선사합니다. 횡성 한우는 품질인증제와 소고기 이력제로 출생부터 도축, 포장, 판매 유통 단계까지 그 이력을 확인할 수 있어 안심할 수 있는 먹거리입니다. 

2023 횡성 한우 축제는 건강하소! 행복하소! 웰빙하소!라는 슬로건으로 한우와 연계한 컨텐츠와 프로그램으로 방문객을 맞을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횡성 한우 축제 개요 

    · 축제기간 : 2023년 10월 6일(금) - 10월 10일(화) 

    · 축제장소 : 횡성 종합운동장 일원(T.033-808-8006 강원도 횡성군 횡성읍 문화체육로47)

 

■ 횡성 한우 오마카세 - 미식파티 

횡성 한우 축제는 3개의 테마로 21개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 중 주목할 만한 행사로는 셰프 에드워드 권(10월 6일, 9일), 유튜버 히밥(10월 7일, 8일)과 함께하는 횡성한우 미식파티가 있습니다. 지역 농산물과 함께하는 6가지 한우 코스요리와 청청 횡성한우 1등급 안심 스테이크를 선보이며, 국순당의 프리미엄 만찬주가 코스 내 무한 제공됩니다. 100% 예약제로 미리 예약하고 이용하세요. 

 

그 외에도 버스킹 공연, 떼창과 함께하는 구이터존, 한우의 비선호 부위를 활용한 횡성한우 스트릿존에서는 다양한 퍼포먼스를 진행해 아이들도 즐거운 축제를 만들어 줍니다.  

 


 

2023 보은 대추 축제 - 초대가수 진성, 손태진 등 

예로부터 대추는 그 효능을 인정받아 한방 약재로도 이용되고, 차례상에도 올라가는 귀한 재료였습니다. 혈액 순환을 도와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대추는 생으로 혹은 말려서 차로 먹기도 합니다. 특히 대추씨를 제거하지 않고 달여 마시면 머리가 맑아지고 기억력 향상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축제 기간 동안 즐거운 경험과 함께 싱싱한 대추를 구매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 2023 보은 대추 축제 

· 축제기간 : 2023년 10월 13일(금) - 10월 22일(일)

· 축제장소 : 충북 보은군 보은읍 뱃들공원 및 속리산 일원 

 

개막식은 10월 13일(금) 뱃들공원 주무대에서 18:30에 시작되는데 초대 가수로 진성, 손태진, 에녹, 민수현 등이 출연할 예정입니다. 폐막식은 10월 22일(일) 윤서령, 서지오 등이 출연해 축하할 예정입니다. 행사 기간동안 지역의 예술단체 공연, 어린이 뮤지컬, 댄싱경연대회, 복고풍 DJ 콘서트, 버스킹 페스티벌 등 다양한 공연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전통 문화 체험과 수상 레저 체험, 키즈존 등을 운영해 다양한 즐거움을 제공하며, 대추 및 농특산물, 관내 중소기업 제품 판매장을 운영할 예정입니다. 

 

더욱 풍성한 축제로 - 단풍가요제, 소 힘겨루기 대회 

보은 대추 축제가 벌어지는 기간 동안 다양한 행사들이 같이 있어 연계하면 더욱 풍성한 체험이 될것입니다. 10월 14일(토)에는 속리산 잔디공원에서 속리산 단풍가요제가 열리고, 10월 18일(수) - 22일(일)까지 보청천에서는 소 힘겨루기 대회가 열려 독특한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