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마다 유명한 빵집이 있어 빵지순례라는 말이 있을 정도인데요, 대전에는 성심당이라는 오래된 빵집이 있습니다. 대전 명물인데요, 대전에 본점과 2개의 지점, 대전역점이 있습니다. 그중 대전을 오가는 여행객이 접근하기 좋은 대전역점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대전역 성심당 위치
대전의 명물 성심당은 대전을 찾은 사람이라면 꼭 한 번은 가 보고 싶어 하는 빵집입니다. 대전을 대표하고 대전의 명물이라고 할만하죠.
지난 3월 서울에서 메이저리그 개막전에 참석한 LA 다저스 로버츠 감독에게 옛 제자인 한화 류현진선수가 성심당의 튀김소보로 빵을 선물하면서 다시 한번 유명세를 탔습니다. 안에 팥이 들어있어 생소할 텐데도 맛있게 먹으며 엄지 손가락을 치켜세운 로버츠 감독의 사진과 영상이 매스컴에 노출되기도 했습니다.
성심당 본점은 대전역에서 조금 떨어진 곳에 있지만, 대전역에 성심당 지점이 있어 빵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위치가 잘 보이지 않는 곳이라 설명이 애매한데요, 1층은 지상, 3층이 매표소라고 하면 2층에 성심당이 있습니다. 3층 매표소에서라면 대전역 광장 쪽의 계단으로 한층 내려와야 합니다.
● 대전역 성심당 영업시간 : 07:00 ~ 22:30
● 대전역 성심당 위치 : 대전역 2층
대전역 성심당의 입구는 두개 인데요, 한쪽은 튀김소보로 전용 카운터가 있고 반대쪽은 일반 빵 전용 카운터입니다. 박스에 담아 가는 튀김소보로 세트(6개) 종류를 사시려면 튀김소보로 전용 카운터 쪽으로 가셔야 합니다. 줄이 길기 때문에 잘못된 줄에 계시다가는 시간을 허비할 수 있습니다. 낱개로 튀김소보로를 사실 경우에는 일반빵 카운터에서도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대전역 성심당에서는 다양한 빵 종류를 판매하는데요, 케이크나 샌드위치 종류는 판매하지 않습니다. 계절메뉴인 망고시루, 딸기시루 등의 케이크를 구매하시려면 대전역에서 가까운 본점 케익부띠끄에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성심당 선물용 빵 추천
성심당 빵 종류가 상당히 많은데요, 대전을 방문하신 분은 기념품 처럼 성심당 빵을 사가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기념품으로 추천할만한 성심당 메뉴는 단연 대표메뉴인 튀김소보로입니다. 안에 팥이 들어있고 겉면을 튀긴 것인데요, 가장 인기메뉴입니다. 낱개 혹은 세트 박스로 판매합니다. 여기에 고구마를 넣은 튀소구마나 부추를 넣어 만든 부추빵을 섞어서 세트 구성을 하기도 합니다.
순수롤도 인기 있는 메뉴입니다. 생크림 우유 100% 사용해 매우 부드러운데요, 역시 박스포장이 가능해 선물용으로 좋습니다. 다만 냉장 보관해야 하므로 빠른 시간 안에 드시는 것이 좋아요.
보문산의 메아리도 담백한 페스츄리로 선물용으로 좋습니다. 역시 박스 판매됩니다. 성심당의 독특한 메뉴로 명란의 짭짤한 맛을 함께 느낄 수 있는 명란바게트와 커피와 잘 어울리는 앙버터가 있습니다.
성심당의 일부 제품에 대해서는 대전 외 지역으로도 택배 배송이 가능합니다. 최소 주문 금액은 2만원 이상이며, 배송은 2일 정도 걸립니다.
성심당 지점 안내
성심당은 대전에 본점 외에, 롯데백화점 대전점, DCC점, 대전역 점을 운영합니다. 롯데백화점과 DCC점에서는 케이크나 샌드위치 등도 판매가 되며 빵 나오는 시간은 각기 다릅니다.
● 본점(042-220-4120) : 대전 중구 대종로 480번길 15
● 롯데점(042-220-4136) : 대전 서구 계룡로 598 롯데백화점 1층
● DCC점(042-220-4199) : 대전 유성구 엑스포로 107
● 대전역점((042-220-4138) : 대전 동구 중앙로 215 대전역사 내 2층
성심당은 계절 과일을 이용한 케이크도 유명한데요, 딸기를 듬뿍 넣은 딸기 시루를 끝내고 망고시루가 시작되었습니다. 케이크류는 케이크는 대전역점을 제외한 롯데점, DCC점 그리고 본점 옆의 케이크부띠끄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대전역에서 대전의 명물인 성심당이 있어 오고 가는 방문객이 이용하기에 편리한데요, 지역 기념품으로 괜찮은 아이템 같습니다. 대전역에 방문할 기회가 있으면 성심당에서 대전의 명물을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