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산림청 인증 걷기 좋은 숲 길 20선

by 아름드리50 2023. 9. 13.
반응형

아침 저녁으로 선선해지고, 한낮의 햇살도 조금은 누그러진 요즘은 걷기에 좋은 계절입니다. 시원하게 펼쳐진 숲 길을 걷는다면 건강과 힐링을 모두 챙길 수 있는 기회가 되겠죠. 산림청에서 선정한 전국의 걷기 좋은 명품 숲길 20선을 소개합니다. 

 

함양 상림숲길

 

가평 연인산 명품 계곡길 - 아는 사람만 갔다는 비경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 승안리 산 114일원 - 4.7km 

계곡과 산림의 조화가 아름다운 곳으로 선녀들이 내려와 쉬어 갔다는 선녀탕, 화전민터, 숯가마터 등을 볼수 있는 숲길로 얼마 전까지만해도 소수의 탐방객만 찾았던 비경입니다. 총 11개의 징검다리와 출렁다리가 조성되어 있어 어린이부터 어르신까지 즐길 수 있으며, 3곳의 숲 멍존, 썬베드 등 재밋거리가 함께 있습니다. 

 

제주 교래 자연휴양림 곶자왈 숲 길 - 원시의 자연 그대로 

≫ 제주시 조천읍 남조로 2023 - 3km

화산이 폭발하면서 형성된 곶자왈을 활용하여 바위와 나무, 숲길 등 자연그대로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입장료 성인 기준 1,000원

 

함양 상림숲길 - 통일신라부터 시작된 싱그러운 숲길 

≫ 경남 함양군 함양읍 운림리 349-1 번지 - 1.6km 

통일신라 시대 최치원이 시가지 범람을 막기 위해 조성한 숲 길로 나무에서 역사를 느끼게 하는 싱그러운 숲길입니다. 

 

인제 아침가리 숲길 - 사계절 계곡 트레킹의 명소 

≫ 강원도 인제군 기린면 진동리 산34 - 12km

방태산 기슭의 오지 중의 한 곳으로 '아침에 잠시 밭을 갈 정도의 시간만 해가 비치고 금방 지는 첩첩산중'이라는 뜻으로 붙은 이름입니다. 도보출입만 허용되며 사계절 계곡 트레킹의 명소로 연간 10만명이상이 찾는 곳입니다. 

 

대전 계족산 황톳길 - 맨발로 걷는 황토길이 있는 숲길 

≫ 대전 대덕구 장동 485 - 14km 

아웃도어 애호가들이 꼭 가봐야 할 곳으로 임도 측면의 황토길이 있어 휴식과 힐링의 길이 됩니다. 

제주 교래 곶자왈과 대전 계족산 황톳길

강릉 노추산 모정탑길 - 돌탑 3,000개와 함께 걷는 길 

≫ 강원 강릉시 왕산면 대기리 산 716번지 일대 - 1.2km

가정의 평화와 안위를 위한 어머님의 한결 같은 마음이 녹아 있는 돌탑 3,000개가 있는 노추산 자락의 계곡을 따라 가는 숲길입니다. 

 

부산 금정산 대천천 누리길 - 가족 휴양객에게 딱 맞는 숲길 

≫ 부산 북구 화명동 산 43-14 일대 - 8km 

고속철도 터널 공사에서 나온 토사를 매립하여 조성한 숲길로 주변 수목원과 대천천으로 이루어지는 데크길, 갈매길로 이루어진 숲길로 가족 휴양객에게 특히 걸맞는 길입니다. 

 

가평 소리향기 길, 명언 읽고가길 - 청각의 자극과 성찰의 시간을 주는 길 

≫ 경기도 가평군 북면 논남기길 520외 1 - 3km

계곡을 따라 이어지며 이용객의 청각을 자극하는 소리향기 길과 명언과 시, 인생의 힘이 되는 격언을 들려주는 명언읽고가 길에서 성찰의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영양 대티골 아름다운 숲길 - 암반에서 쏟아지는 많은 물을 볼 수 있는 곳 

≫ 경북 영양군 일월면 영양로 4181-47 - 7.6km 

일월산 자생화공원에서 시작해 대티골 숲길 입구, 진등 반변천 발원지 쉼터, 큰골삼거리를 거쳐 다시 출발점으로 돌아오는 숲길로 낙동강 지천인 변변천의 발원지, 암반에서 쏟아지는 많은 물을 볼 수 있습니다. 

 

제주 산양 큰엉곶자왈 숲길 - 지역 주민이 가꾼 황토를 이용한 달구지 숲 길 

≫ 제주시 한경면 청수리 956-6 - 5km

제주 4대 곶자왈 중 하나로 원시림을 즐길수 있으며, 제주 보존 자원인 황토를 활용한 달구지 길로 지역 주민이 만든 숲길 입니다. 입장료 성인 6,000원

 

 

전국 각지의 다양한 숲 길이 생각보다 가까이에 있습니다. 숲을 걸으며 자연 속에서 편안해지는 기분을 느껴보세요.

보다 자세한 정보와 다른 숲길은 산림청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반응형